본문 바로가기

어노잉제이 라이프/매일의 기록

사람들이 왜 마약을 하는지 알 것 같다 (디스크약물치료의 부작용)




디스크로 인해 척추에 작용하는 강력한 신경성 약물을 처방 받았다


디스크로 인해 서있을때 통증이 너무 심해 


노약자석이라도 앉을 정도로 정말 힘들었다


겉은 너무 멀쩡한데 서있으면 진짜 어떤때는 주저앉고 싶을 정도였다


대학병원으로가 처방받은 약은 강력한 진통제와 근육이완제로


한달간 매일 아침 저녁으로 먹는 약물이었고 


필라테스를 병행하여 통증이 사라져서 효과는 좋긴했는데




처방받은약 총 4가지



문제는 부작용이 좀 심한 약물이었다




의사선생님도 다시 찾아갔을떄 부작용 없었냐며 놀랄 정도로


일반인에게 부작용이 심한 약물이었는데



나한테는 부작용 없었다고 이야기 했지만



사실 약간의 부작용 아닌 부작용을 체험했다



바로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약간 졸린듯한 몸이 완전히 이완되는 것을 


이 약을 먹으면 느낄수 있었는데



마치 마약하면 이 느낌과 비슷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온 몸에 힘이 빠지고 나른해 지면서


몸이 편안해지고 근육이 이완되고 


정신이 약간 졸린듯이 몽롱해 지는데 


스트레스나 신경이 곤두선 느낌이 없어지고 마음이 편안하면서 몽롱한게 


굉장히 중독성 있었다




자주 복용하고 증상도 완화되면서 해당 부작용은 거의 없어지긴 했지만


조금 스트레스 받거나 몸이 조금 힘들면 바로 이 약을 찾게 되었다


삶이 힘들때나 스트레스 받을때나 일이 힘들떄나 언제나 위안이 된다는것?



지금은 몸도 거의 낫고 


약간 무리해서 허리를 많이 쓸 때 빼고는 복용하지 않지만



조금은 신기한 경험이었다






척추 디스크 관련해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나는 경미한 디스크 였지만 통증이 매우 심했고


MRI로 디스크가 삐져나와 신경을 누루는 것이 보였는데


주사요법을 1회 받았지만 효과가 오래 가지 않았고 (이때 효과를 거의 못본것이 너무 다행이었다)


대학병원에 가니 자연적으로 치료 가능하다고 참으라 했는데



평상시 통증이 너무 심하다고 뭐라고 해달라고 요청 하여 약물 처방을 받았다




갠적으로 필라테스 효과를 너무 많이 봤으며 추천드린다



지금은 잠시 중단했지만 1년 넘게 장기로 배울 계획이다



꼭 1:1 아니더라도 단체 수업도 저렴한것이 많으니 허리아픈 분들은 필라테스 꼭 받아보시길




*대학병원 진단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김경현 교수님께 받았다

*2차진단병원이라 해서 의사소견서 꼭 갖고 가야함

*3시간 기다리고 5분 진료받는....놀이공원과 비슷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