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나은삶을 추구하며/주식공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거래정지 된지 이틀째.....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개편 후 포스팅!

이제 다시 티스토리에도 집중....


요즘 주식과 먹는것에 관심을 가지면서 영~~~ 멀리했던 티스토리지만

주식 공부와 함께 운용일지를 적어보고자 한다.

뭐 적는다고 해서 다시 보지는 않을것 같다

그냥 난 뭐든 기록하는걸 좋아하니께!

그래서 참 뒤지만 많이 튀어나오는 사람이지만..ㅋ




돈되는 것들만 올려서 돈만 잔뜩 벌고자 했으나

그것도 성격상 영~~ 안된다

재미가 없음 진짜 손이 안가더라

그래서 반강제로 내 스타일로 만드는중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거래정지 된지 사흘째.....


참 재미있는 주식 시장이다

삼성 같은 큰 회사도 이렇게 주식거래 정지가 될 수 있구나

이유는 분식회계라는데

그렇게 내가 대호에이엘에 돈이 묶였지...

130만원으로 수업료 냈다 생각했는데 (그땐 그보다 훨신 많이 벌었으니까 여유롭게 생각했지~)


은근 이런 회사들이 많다 그래서 잡주를 사지 말라는 것인데

삼성같이 큰 회사가 이런짓을 당했으니...



네이버 금융 가면 게시판에 글이 하루에 몇백개씩 올라온다

장난같은 글 중간 중간에도 

가진돈 다 투자 했느니.... 이자 안갚으면 어떻게 되냐느니...하는 진지한 글들도 올라오는데

진실인지 모르겠네


어떤 호재가 있었는지 바이오 쪽은 완전 무관심이라 몰랐지만 

미수로 주식을 산 사람들이 많았던 모양이다

(빚내서 주식을 삼)




삼성바이오로직스 소액주주 지분율이 21.5% 인점을 감안할 때 8만 175명의 소액주주의 보유주식수는 1398만 9450주에 이른다.

14일 거래정지 가격으로 환산하면 4조 7천억원의 규모다.

사실상 5조원 규모의 소액주주 돈이 언제 거래를 재개할 지 알 수 없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식에 묶이게 되는 셈이다




첨 네이버금융 접했을땐 나도 장난글 올리고 그랬는데

은근 진지함과 나이대가 보통이 아닌것 같아 그만 뒀다. 

여튼 그들의 맘을 위로할 길이 없네

(니 코가 석자다)





삼성바이오 덕에 셀트리온제약이 호재라 가파르게 상승하길래 막차 얻어 탔다가 쫄려서 금방 팔았는데

8천원 벌었다 ㅋㅋㅋㅋㅋ 그것도 수수료 떼면 1시간 시급 정도 되지 않을까 ㅋㅋㅋㅋㅋ

올레! 오늘 술은 공짜닷!




'더 나은삶을 추구하며 >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주식 매매의 오류  (0) 2019.02.13
스캘프 타점 2  (2) 2018.11.22
스캘프 타점  (0) 2018.11.22
주식을 대하는 태도들  (0) 2018.11.22
스캘핑 스캘퍼 주식용어 정리  (0) 2018.11.22
스캘핑 메모  (1) 2018.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