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나은삶을 추구하며/주식공부

스캘프 타점 2

와이제이엠게임즈입니다.

오전시세분출후에 하락조정흐름입니다.

30분봉상 20선지지반등 시도 보이는데요.

3분봉 관찰합니다.

20선 이평이 60선 이탈하고 무너졌다가,

240이평 근처,

볼린저 하단터치후 반등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더 지켜봅니다.

뚜렷한 거래량도 나와주지않았으니까요.

주가가 20선위에 올라탑니다.

거래량이늘면서,

주가가 튀고, 
20선이 240라인기준에서 브이자반등을 그려냅니다.

라인의 기울기, 각도의 급반전을 그렸죠.

첫 스캘타점 여기서 잡아볼수있구요.

전 여기서 수익실현했습니다만,

좀더 욕심내서,

흐름을 더 지켜보자면,

살짝하락하는듯 보이나,

실제 장중 지켜보시면 바로 쳐올리며,

주가가 20선을 60선 위로 끌어올려버립니다.

다시 관찰 타이밍입니다.

더 상승할의지가 있는지말이죠.

횡보하는듯 하다가,

거래량 다시 나와주면서 다시 상승입니다.

두번째 스캘타점입니다.





잘가는종목 수익스캘마무리했는데,

더가는것같아서 다시 탑승했다가,

피보시는경우 많으시죠?

덥썩 재매수 마시고.

조금 하락시 기다렸다가,

이평의 추세는 깨지지않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거래량 확인하시고,

신중매수하세요~

그럼, 즐거운주말 보내세요.





가상화폐특징주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별거없어요.

차트 깔끔했습니다.

30분봉 이평꼬인밀집에서 정배열 초읽기발견.

3분봉 이평의 추세와 거래량 관찰.

1시 12분~13분쯤 진입입니다.

사실 오늘은 오전부터 다른거 노려봤었는데,

너무 지루하게 횡보해서,

다른차트 뒤적이다 발견했네요ㅎ

얼마전부터 국민연금에서,

가상화폐 간접적으로 투자하는것같은 낌새.

운용사의 투자종목에 관한 결정권은 없다고는 하지만,

정부태도와는 정반대인 모양새니,

보기좋진않네요ㅋ

그러나 저러나,

만들어준 테마니께.

저로써는 먹고나오면 끝이지만요ㅎ

월요일 나쁘지않은 시작이네요.

고생하셨습니다.




  • 오늘은 아남전자입니다.

    어제 성창과 함께 지켜봤던 종목이었는데요,

    늘 연속적으로 관종에있는 종목의 흐름은,

    매일 체크해두시는게 좋아요.

    어짜피 긴 장중시간에 이차트 저차트 돌려보시잖아요.

    평소 흐름을 보고있던 종목의 시그널에,

    확실히 신뢰감도 더 가질수있을뿐더러,

    진입도 빠를테니까요.

    매매는 곧 습관들이기 나름이에요.

    뭐 물론 필터링하다보면.

    처음보는 종목에 무슨 기업인줄 몰라도,

    차트예쁘면 먹고 나올수도있는것이,

    스캘핑장점이긴하지만요. 
    그래도 알던데서 먹는것이 승률은 높겠죠?





    첫번째차트,

    30분봉 20,60라인 붙기시작 횡보흐름이네요.

    스캘 칠 등락쯤 나와줄꺼라 보고 살펴봅니다.

    두번째차트,

    3분봉 관찰할께요.

    주가와 20선이 60선 아래로 들어가면 관심가집니다.

    다시 20선이 60선 위로 올라타기를 주시하는거죠.

    첫번째 푸른원 볼께요.

    아래에 있던 20선이 60선 위로 올라옵니다만,

    교차되는 시점의 60선의 기울기는 여전히 하락각입니다.

    상승각이면 확률은 더 높겠죠.

    거기다,

    아래에 푸른 네모박스 거래량지표역시 특별함없네요.

    진입않고 더 지켜봅니다.

    좀더 횡보하며 이평간을 더 좁히고,

    두번째 푸른원입니다.

    또 20선을 60선 아래로 살짝내리죠.

    다시 주시합니다.

    볼린져하단 터치후 20선이 60선을 치고 올리면서,

    정배열그림 만들어줍니다.

    아래 푸른 네모박스 거래량역시 터져줬으니,

    진입입니다.





    한번쯤은 이렇게 포인트 상세히 짚으면,

    초보트레이더 분들 보시기 쉬울것같아서,

    원까지 그려가며 부지런떨어봤는데ㅎ

    매번 할수있을거란 장담은 못하겠네요ㅋㅋ

    제가 사실 뭐 쳐먹을때말고는,

    드럽게 게으른여자라서 피드도,

    어떨땐 꾸역꾸역 연명하고있어요ㅋㅋ

    이젠 지인분들이 많이 도움받고 계셔서,

    의무적인 기분으로 하고있기도하고,

    저를 알지도 못하는 분들이신데,

    많은분들이 진심으로 늘 감사해주셔서,

    나름 의미를두고 피드해나가고있으니,

    편한맘으로 보세요.

    저도 부담없이 올려드려야,

    오래 해드릴수있을것같으니까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2012.1004q

      오늘도고생하셨습니다ㅋㅋ 오늘덕분에2만원수익올렸네요겁나서뺐어요ㅋ 더더욱관찰하겠습니다!!!!눈이많이내리네요 빙판길조심하셔요ㅋㅋ
    • fall_kim68

      저랑 같은 종목 들어가셔서 괜히 기분이 좋네요^^ 매수시간 궁금합니다 😅😅
    • lux_mea_h

      3분봉 거래량보고 진입하신건가요?? 그리고 거래량이 대략 어느정도때 진입하는건지 모르겠어요ㅠㅠ 만약 제가 이 차트를 봤으면 1분봉 거래량 10,000주 정도 되어야 진입할거같아요. 거래량이 만주보다 더 적어도 되나요?
    • jjjjjjjjjjjjjjj1004

      정말 잘하십니다, 피드보고 소액연습해봅니다,알려주시는 매매법으로 저의매매에 날개를 달고싶네요,전오늘 아남전자했어요~^^ 낼 1월마지막날이네요,
    • wanyeon_

      정말 잘하시네요 ㅎㅎ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전 1/10씩밖에 수익 못내네요 ㅠㅠ
    • h.beom_

      종목선정은 기가막히시네요!🖒 고생하셨습니다
    • hibara00

      크흐... 역씌...
    • kj_kim72

      오늘도 감사합니다
    • aromieee

      저 어젯밤 꿈에 도빈맘하고 회먹는꿈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uckyjjangga777

      수익 축하드립니다 ☺️
    • ssssi01

      @alleruda 거래량의 기준을 정하기엔 액면가에따라서도 너무다르죠 횡보하거나했던 앞전흐름에서의 대비 상대적으로 압도적인 거래량이면 충분한데, 시세분출때 호가창흐름을 보면 이전과는 다른 매물량과 체결강도를 느낄수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