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만원으로 결혼하기

메리지블루가 오다 / 메리지블루 자가진단하기

메리지블루
결혼을 앞둔 남녀들이 겪는 심리적인 불안감과 우울함.

★자가진단하기★
1. 갑자기 결혼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고 불안함이 생겨요.
2. 외출을 피하게되고, 결혼을 하고 싶지 않아요.
3. 평소보다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마음이 시시각각변해요.
4. 불면증이 나타나거나, 잠을 오래자는 증상이 생겨요.
5. 모든일에 무기력하고 슬프거나 공허한 느낌이 들어요.
6. 체중이 급격하게 변화해요.
7. 사소한 것에도 자기 비난을 하고 죄책감에 빠져요.
8. 집중을 잘 하지 못하고 결정장애가 와요.
9. 이유없이 불안하고 아무것도 아닌 일에 흥분을 많이해요.






메리지블루를 격하게 겪었다
난 솔찍히 말하자면 결혼을 해서는 안될 사람에 가깝다
지극히 개인주의이고
결혼 해도 되고 안해도 되고 주의인데
그냥 뭘 해도 후회할 것 같아서
생각 하면 할수록 결혼은 나한테 손해인것 같았다.
그런데 또 혼자는 불안했다.

결국 좋은 사람을 만났고 결혼을 진행하지만
확신이 없었고
갈등을 겪다보니 서로 예민해 지기만 하고
진짜 끊임없이 싸우기만 했던것 같다.
어떠한 선택에도 정답이 없다는것....결국 나의 책임인데
그것이 너무 싫고 우유부단해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웠다
정말 정말 최선의 선택을 하고 싶었지만 그런답지는 없었다.
누군가가 명확한 해답을 내려줬으면 했지만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 와중에 몸까지 안좋아져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정도의 통증을 계속 달고 다니는데
잘하면 수술을 해야 할수도 있고
안해도 될수도 있고 심각하기도 하고 웃음이 나오기도 하고 그렇다


병원을 다녀 몸상태가 약간 좋아지니 다시 주위가 환기되고 명료해 지면서 
해야할 일들이 생각이 났다
정말 2~3주간 모든 일을 손에서 놓고 있었구나... 큰일났다... 하는 생각들
어쩔수 없이 겨우 회사만 다닐 뿐이지 그 외 모든 일들이 엉망이었다.


이제 겨우 다시 그런 밀린 일들을 마무리 하느라 바쁘겠지
겨우 메리지 블루를 벗어났을 뿐이고
아직도 확신은 없다
그냥 정답도 없고 사람들 말처럼 식장 들어가기 전까진 모르는것 같다
잠시 미뤄두고 싶지만 그래도 시간이 흘러가는대로 내버려 두면
어느새 그 날이 와있을것만 같다.
그러면 나도 조금은 성장해 있겠지


말로만 듣던 메리지 블루를 직접 겪고 나니
정말 우울증이라는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직접 체감이 되었다.

메리지블루를 벗어나기 위해선 시간이 답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