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팁

티스토리 신규스킨 whatever 배경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코드를 알면 사용하기가 무척 편하다

손안댄지 1년도 넘었지만 새로 티스토리를 살려보고자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신규 스킨이 나왔다





다 깔끔하고 좋다


단, 뭐 이것저것 설정하는건 좀 귀찮고, 그리고 그렇게 이쁘게 해야 할 필요도 모르겠고

딱 보기편하면 장땡



그래서 바꿨는데 아무래도 애드센스 광고를 새로 달아야 하니 html코드를 변경해야했다





메뉴 왼쪽과 블로그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보았다

이 두곳은 html코드에서 삽입해야 하고, 

또하나 하단에 달았는데 그것은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일단 html 에서 광고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잠시 1초간 당황했지만 쉽게 html편집 이라는 버튼을 발견할 수 있었다





여기선 간단하게 초록색으로 밑줄 친 자리만 확인하면 된다

특이점은 모두 head 안에 들어간다는 것인데


첫번째 자리가 바로 아래 보면 글 바로 위에 들어가는 광고 자리이고

두번째가 왼쪽 메뉴 아래 들어가는 자리이다






사이즈는 고정이던 맞춤형이던 아무거나 써도 되는데

나는 상단은 고정형을 사용했고

왼쪽은 맞춤형으로 사용하였다


단점은 모바일에서 어떻게 나올지 애매하다는 것인데...

일단은 여기까지


모바일 광고 최적화는 일단 귀찮다..ㅡㅡ;;;







하단에도 광고를 하나 넣었다

하단 광고는 html이 아닌 다른곳에서 설정하는건데







바로 사이드바에서 3번째 사이드 바에 넣어주면 된다


사이드가 3개가 모두 하단 레이어드에 속해있었다

대충 감이 나오시죠??? 이제 자신이 원하는 곳에 광고 삽입이 얼마든지 가능할 것이다



티스토리 신규스킨 whatever 스킨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 드렸어요

html코드는 매우 쉬우므로 티스토리 광고 삽입게 그렇게 부담스러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