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노잉제이 라이프/매일의 기록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생리컵 사용 솔찍후기 (메루나/M/종형)



생리컵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별거 없다


그냥 생리대 사용시 그 피부에 닿는 찝찝함이 너무 싫었기에

탐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국내산 탐폰은 진짜 쓰레기 같았고, 그나마 외국의 어플리케이터가 없는 탐폰이 잘 맞았는데

국내는 팔지 않을 뿐더러, 그나마 있는것들도 너무 비쌌다




내 기준


비쌈>>>>>>>>>>>>>>>>>>>>>>>>불편함>>>>>>>>유해물질



생리컵은 반영구 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또 탐폰보다 훨신 편하다는 말을 들어, 날짜가 다가오는 김에 하나 구비해볼까? 라는 심정으로 구매하였다



옥션 뭐시기 암거나 치면 많이 나옴



내건 입문용으로 좋은 비교적 저렴한 메루나 라는 제품이었고

단지 중국게 가장 저렴하지만, 중국것은 찜찜하여

메루나를 선택 하였는데,

현재 가장 잘팔리는 것은 디바컵 이라는 제품이고

가장 추천 하는것은....이름을 까먹었다

그리고 생리컵중 유일하게 메루나 제품에 고리형이 나오는데 이게 생각보다 무지 편하다고 한다





그래서 대망의 생리일이 다가왔다....





나는 그때까지 구매만 해놨을뿐 전혀 사용법이라던가 대비가 안되어 있었는데


아.뿔.싸



집에 남는 생리대가 하나도 없네^^ 모조리 다 회사로 가져다 놨나보다....

아직 마음의 준비는 안되어있었지만, 약속시간은 다가오고 급한대로 생리컵을 끓는물에 대충 소독하여

사용법 검색해서 대충 집어넣어 보았다




땀이났다




끔찍했다





집어넣는 과정도 너무 끔찍한데 몇번을 실패하니 미칠것 같았다

진짜 울뻔했다

등에서 땀이 샘솟았다

생리대가 있었으면 바로 포기했을텐데 도저히 나가서 사와서 다시 할 시간은 안되었다....

나에겐 오직 생리컵 하나뿐....





다시 시도... 여러번 시도 끝에 얼추 넣었다

좀 찝찝했다 잘 펴졌는지도 모르겠고.... 약간 질에서 삐져나와 끄트머리가 보이는 상태로 약속장소로 향했다




생리컵을 한다고 생리통이 없어지진 않는다

나는 약간 덜 한 통증을 느끼긴 했지만 여전히 통증은 있긴 했다

돌아다니는데 화장실이 가고 싶어졌다........... 여기서 진짜 갈등이 시작되었다



어떻하지... 빼야하나.... 어디서 씻지... 지금이라도 생리대로 갈아버릴까.... 그럼 이건 어디에 넣어놓지...

진짜 갈등하다가 급한대로 편의점에서 생수와 물티슈를 사서 화장실로 직행....





다시 씻어서 끼는 과정도 눈물났다

생각보다 불결하고 손에 묻으면 어쩌지 이런 걱정도 되었는데 그렇지는 않고

넣는게 너무 고생스러웠다

여기서 또 울뻔.....

왜 사서 고생을 하나 이런 생각뿐....




근데 또 뭔가 축축한 느낌도 들고 이게 잘 막아줄까 의심이 들면서도

정말 새는것 없이 잘 막아주는거 보면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빼고 끼는건 정말 어렵고 겁난다 ㅠ



생리컵은!!!


생각보다 무지 편하지 않다

정말 편하지 않고 생리통이 100% 없어지는것도 아니고

탐폰보다 훨신 어려운 편이다



특히 나는 끄트머리가 나오는게 정상적인 착용방법인줄 알았으나

그게 아니라

끄트머리가 쑥 들어가서 안에 안착되는것이 정상적인 착용 방법이었다

잘못 착용하면 걸을때 은근 흘러 내려오기도 하고

또 정상 착용되면 나중에 뺄때 엄청 부담이 된다^^;;;;;; 진짜 무지하게 부담이 된다

(그럴땐 일보는 것 처럼 편하게 앉아 힘을 빼주면 슬슬 내려온다

또는 큰일 볼때 처럼 괄약근에 힘을 주면 내려온다고도 한다)

손가락을 두개를 넣어서 빼낼때는 정말 기절하는줄 알았다



그래서 착용과 다시 넣는게 부담스럽고 밖에서는 쓰기가 불편하고

확실히 양이 많아도 자주 안갈아줘도 되는건 편하지만

볼일 볼때마다 거의 갈아줘야 하는것은 비슷하다




소변을 볼때는 흘러나오지 않는 이상 그대로 착용하고 있어도 되지만

대변을 볼때는 앞으로 흘러나오게 되어있다(근육의 움직임 때문에)

...... 어쩌다 보니 지저분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지만 그게 사실이니까

생리컵이 요즘 엄청 뜨기도 하고 확실히 환경 보호도 되고 내 몸에 더 나을수도 있겠지만

익숙해질때까지 매우 고생을 하게 될수도 있고

실폐사례를 너무 많이 봤다.... 적응 못해서 다시 생리대로 돌아가는 사람도 봤고

너무 맹신하지 말지어다






정리

생리대가 양많은날 3시간은 버틴다면 생리컵은 5시간정도 버틴다 (메루나m종형)

생리컵은 정말 깊이 들어가는 편이다^^ 뺄때 힘들면 좀더 긴형태의 것을 구매하는것이 좋다

생리통이 아예 없어지는것은 아니다

볼일 볼때 아래로 내려오기도 하므로 그땐 갈아줘야 한다

초보는 펀치다운 방법으로 접는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