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rbnb

아이슬란드 링로드 에어비앤비 숙소 이용하기 & 후기


아이슬란드 링로드 할 때 에어비앤비 정보를 드리려 해요


아이슬란드는 워낙 넓고 운전으로 여행을 다녀야 하기 때문에

호텔보다는 이렇게 에어비앤비가 많이 발달해 있어요


그런데!!!!


반전은 너무너무 좋다는거 ㅠㅠㅠㅠ

진짜 아이슬란드는 에어비앤비가 최곱니다


완전 추천해 드려요





여긴 레이캬비크에 있는 에어비앤비입니다

아파트인데요

방도 넓고 시설도 너무 좋았어요 ㅠㅠ

이런집에서 살고 싶은 느낌~~~


사진으로 봤을땐 엄청 좋아보이진 않는데

실제로 보면 진짜 우와~~~ 소리 나오는 집이었어요






인기 많은 집이었어요

1박이었지만

저녁도 맛있게 해먹고 넘 좋았네요






일행이 만들어준 스파게티~~


완전 요리 짱!!!







두번째 에어비앤비는 더 짱이었어요

광할한 초원위에 있는 멋진 집이었는데요





양도 있고 

농지를 운영하는 곳이었던것 같아요





이런 컨테이너 건물 같은거였는데

위층은 현지인이 쓰고 

아래층은 저희가 썼어요


컨테이너 건물 답지 않게

너무 따뜻하고 매력적인 집!!




여기서는 양 스테이크를 해먹었는데

너무 짰어요 ㅠ

그냥 소금맛




근데 어쩜 이렇게 매 끼니마다

이렇게 특식을 해먹었는지 모르겠어요

지금 생각해도 신기한것






이 고양이는 갑자기 나타난 예쁜인데요

어찌나 개냥이던지


움직이는 족족 가까이 오고 진짜 사랑스러웠어요






여행 내내 많이 생각났던 아이에요






그런데 아이슬란드는 시리얼이 정말 맛없다는거 ㅠ

샀다가 버리고 왔습니다


진짜 맛없어요 ㅠ 그냥 곡물맛?

사지마세요






이번 숙소는 밤에 도착했어요


간단하게 씻고 술한잔 ^^

이날은 줏어온 빙하로 빙하주를 만들었어요






이번 숙소는 특이하게

에어비앤비가 아닌 

부킹닷컴?? 아고다?? 를 통해 예약한 곳입니다



큰 코티지 한개를 통째로 빌리는 형태의 숙소인데요

코티지 한개한개가 멀리 떨어져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한국 팬션처럼 다닥 붙어있는 형태가 아니라서요





잘 생각이 안나는데

아고다를 통해 예약을 하면 후불이기 때문에

 사무소에서 마저 계산을 한 후 

키를 받아서 가면 됩니다





커다란 사슴뿔 장식이 독특하죠??





너무 멋진 아침풍경...


즐기고 감상할 새도 없이

또 이동해야 해요





간단하게 조식아닌 특식을 먹습니다






매번 운좋게 이런 맛있는 식사를 하게 되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이번에는 

정말 푸근한 아주머니 께서 맞이해 주신 숙소입니다


1층은 아주머니가

지하는 우리가 사용했어요


아이슬란드 집들은 어쩜 이렇게 따듯한지

라디에타의 위력을 느꼈어요





또 한가지는 우리나라 처럼 일관된 아파트가 아닌

워낙 집마다 개성도 다양하고

느낌도 너무 달라서

정말 숙소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하지만 우리랑 식습관이 다른 덕인지

개수대에 물빠지는 하수구가 너무 쪼꼬매서 

불편했던 기억도 있네요






매번 식사 자랑해서 죄송하지만...

정말 너무 맛있는걸 어째요 ㅠ


다시한번 매번 맛있는 식사를 해주신 동행분들에게

감사를..ㅎ








마지막 숙소입니다

다음날은 공항에서 뿔뿔이 흩어지는 날이었어요






이 숙소는 

집에딸린 별채?? 창고같은 곳을 개조한 곳이었는데요


지금까지 다닌 숙소중에선 제일 별로였어요


일단 집찾기도 너무 힘들었고 ㅠ

주인도 별로...

게다가 다섯명이 묵기엔 너무 작았어요



그래도 맛있는 식사를 먹었지요^^


저 피자는 사실 피자빵인줄 알고 또띠아만 잘못 사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만들게 된 피자였어요~



이번 숙소가 제일 별로였긴 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아이슬란드의 에어비앤비는 최고였어요






아이슬란드에서 에어비앤비를 추천하는 이유!!!!



진짜 살아보는 기분

일단 집이 다 괜찮아요

진짜 별로인곳도 중박이상?

개성도 넘 뚜렷해서 집마다 너무 느낌이 달라요




호텔에 비해 저렴합니다

호텔 자체가 많이 없기도 하지만

아이슬란드는 물가가 많이 비싼편이라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도미토리 같은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함께 쓰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에어비앤비는 집을 통째로 빌리기 때문에

가격 대비 편하게 묵을수 있어요



다른 여행자들이 이용한 물품들을 무료로 이용할수있습니다

이전에 이용했던 여행자들이 물건들을 놓고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자잘하고 사기 애매한 소스라던가 식재료, 시리얼, 커피 등등이요

또 마음씨 좋은 주인을 만나면 저희처럼 직접 만든 치즈도 나눔 받을수 있어요

여행지에서는 이런것들 사기도 애매하고 짐만 될 수 있는데

워낙 에어비앤비 이용자가 많아서 인지 잘 구비가 될 수 있어서

비용도 절약되고 편리했어요





제일 중요한건 가격일텐데요


거의 1박에 20~25만원 정도였어요

숙소를 제가 예약한것은 아니라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

다섯명이서 N빵했기 때문에 대략 1박에 5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묵었어요

이정도 가격이면 그냥 게스트 하우스 이용 가격과 비슷합니다

아이슬란드 여행은 보통 쪼인해서 가는 경우가 많은데

에어비앤비를 잘 이용해 보세요


식사를 만들어 먹을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도 되고

(아이슬란드에선 식사 비용이 제일 비쌉니다)

그 나라에 사는 느낌으로 알차게 여행할수 있어요


바로 3만원을 할인받을수 있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