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노잉제이 라이프/매일의 기록

재미있는 어플 msqrd 후기



동생이 재미있는 어플을 알려 준다기에

 한번 설치해봤어요 

어플이름은 msqrd

약간은 외우기 힘든 이름이지만

뭐 그럭저럭

지금 바로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되니까


외울 생각을 하지마세요

누가 센스없게 저렇게 이름을 지었는지






저랑 동생은 이 날 할머니댁에 가는 길이었어요

결혼식이 있었거든요~

출발전 심심해서 한 컷 




그리고 아부지 차를 타고 떠나는 길이에요

많이 띰띰해서

이렇게 어플로 놀기 시작합니다

그러고 웃겨 죽을뻔....






너무 고퀄리티 ㅋㅋㅋㅋ

인식 너무 잘하는거 아니냐며...






나 이거 진짜 맘에 드는데

너무 실제같은 턱수염






고릴라도 그럴싸 하네요





제가 늙었을때?? 모습??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어플을 친구한테 가르쳐 줬는데

대박 진짜 잘 써먹었더라구요

이것 말고도 웃긴 얼굴들이 얼마나 많은지

특히 눈에서 레이저 뿜어져 나오는건

완전 대박






멕시코에 사는 아저씨 흉내도 내보고






나 매일 팩하는 여자야~



해골까지


이런저런 얼굴을 바꿔보니 어느새 도착했어요

한 5시간 정도 걸리는 경상남도 진주입니다






할머니 뵙고 잠시 피곤해서 누워 있을때에요


저희 할머니 지금은 돌아가셨거든요

정말

사람을 가슴에 묻는다는 말이

무엇인지

너무 절실하게 느꼈어요

정말 살아계실때 잘해드리세요


할머니 모습이 아직도 생각나네요

저희 할머니는 치매도 거의 없으셔서

저희 가면 내내 누워있으시다가

웃는 얼굴만 보여 주셨어요

좋아서

힘이없으셔서 이야기도 잘 못하시고


대화상대도 없이

다들 일하러간 빈집에서

얼마나 심심하고 외로우셨을지

좀 더 다정한 손녀가 아니라서 너무 죄송할 따름이에요



그리고 노부모 있으신 분들

시설에 맡기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진짜 저희 할머니 두분을 보면서

이건아니다 싶었어요


관리도 잘 안되고

저희 할머니가 시설에서 잘못 관리하셔서 돌아가셨거든요

몸도 엄청 약해진 상태에서

관리도 제대로 해주지 않아서

방치해놓다가

갑자기 돌아가셨어요


갑자기 이야기가 딴데로 샜네요

아무튼 사진을 보니 갑자기 할머니가 생각나서

너무 뵙고싶은 밤입니다